본문 바로가기
음악정보

로제 '아파트(APT.)'의 성공 이유

by 내친구지혜 2024. 11. 15.

 

 

로제 '아파트(APT.)'의 성공에서 우리가 배울 수 있는 비즈니스 인사이트

블랙핑크의 로제가 부른 곡 "아파트(APT.)"가 큰 성공을 거두며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. 이 성공에서 우리가 배울 수 있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는 무엇일까요?

로제의 "아파트"는 11월 10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3억 회를 돌파하며, 빌보드 ‘글로벌 200’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. 국내에서도 SBS ‘인기가요’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. "아파트"의 성공 요인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보겠습니다.

 

 

1.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리듬

 "아~파트, 아파트, 아~파트, 아파트"와 같이 반복되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리듬은 사람들의 귀에 익숙해지기 쉽습니다. 간결한 가사도 따라 부르기 쉽게 만들어 소셜 미디어에서의 바이럴 효과를 촉진합니다. 원조 "아파트"의 가수 윤수일 씨도 이 노래의 인기 비결로 멜로디와 비트를 꼽았습니다.

 

 



2. 게임 요소가 포함된 뮤직비디오

로제의 뮤직비디오는 한국의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 있는 '아파트 게임'을 모티브로 삼았습니다. 이 게임의 재미가 노래에 녹아 있어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, 다양한 연령대와 인종의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.

 

 



3. 한국적 요소의 접목

"아파트(APT.)"라는 단어는 영어 'Apartment'와는 다른 새로움을 주며 흥미를 유발합니다. 이 노래는 K-Pop과 K-컬처의 영향력 덕분에 더욱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. 외국인의 관점에서 '한국적'이라는 요소가 큰 호기심을 불러일으킨 것 같습니다.

 

 



4. 협업으로 인한 시너지

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인 브루노 마스와의 협업은 "아파트"에 대한 관심을 크게 높였습니다. 두 아티스트의 협업으로 다양한 팬층을 끌어들이며 새로운 음악적 경험을 제공합니다.

 

 



5. 로제의 "아파트" 성공에서 배울 수 있는 비즈니스 인사이트

  •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는 요소 포함: 콘텐츠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끌 수 있는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.
  • 자기다움 표현: 자신만의 독창성과 개성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  • 협업의 중요성: 다른 전문가와의 협업은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반응형